2016.4월10일, 오후 7시56분 작성

 

Kpop 스타5 우승 이수정준우승 안예은 확정 됐네요.

 

3~4위는 이시은, 마진가S,

 

5~6위는 유제이, 우예린,

 

7~8위는 박민지, 정진우,

 

9~10위는 주미연, 소피한,

 

이렇게 Kpop 스타5의 대 여정이 끝났습니다.

Kpop 스타5 결과 조회하려 블로그 들어오는 분이 있을까봐 예전에 써놨던 글에 덧붙여서 결과 올려요.

 

안테나의, 안테나에 의한, 안테나를 위한 Kpop 스타5 였던듯...

유희열의 안목과 사람을 끄는 매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저는 이시은씨랑 유제이씨 응원했는데요, 결승 못가서 쫌매 아쉬웠어요.

저희 온가족이 즐겼던 Kpop 스타5, 참 즐거웠어요. ^^

 

==================================================

 

2016.3월6일, 오후5시46분 작성

 

TV를 거의 안보는 우리집에서 온가족이 다같이 보는 프로그램 Kpop스타5의 Top10이 지지난주에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는 Top10 B조 5명의 예선이 있었습니다. 결과는 미스터 미스터리 자작곡을 부른 안예은이 1등, 박민지가 2등, 마진가S가 3등을 했지요. 그리고 주미연과 이시은은 탈락후보였습니다.

 

이글을 쓰는 시간이 2016년 3월6일 오후 5시30분이니, 앞으로 딱 1시간 후면 Top10 A조 예선이 치뤄지겠네요.

 

 

[ Kpop스타5 Top10 ]

 

* 사진출처 : SBS홈페이지, Kpop스타5

 

 

 

 

 

재미로 아들이랑 누가 Kpop스타5 Top10 A조 예선에서 1~3등을 할지 맞추는 내기를 해보았습니다. 

 

아들은 그동안 Kpop스타를 보면서 쌓은 나름의 심사 노하우(?)를 가지고 평가표를 만들어서 점수를 매기는 식으로 1~3등을 선정했습니다.  음정, 박자, 호흡, 색깔, 희귀성, 가창력, 감정, 몸(목)관리, 힘, 끼, 자신감, 열정, 덜 떰, 팀웍(팀만), 선곡, 대중성의 기준별로 가중치를 달리해서 점수를 주고 합산하는 식으로요.  이거 제가 소비자행동론이랑 광고론 수업 시간에 많이 봐왔던 평가모델인데... 아들이 이런 평가표를 만들다니 은근 기특하더군요. ㅋㅋ

 

아들의 예상 점수표에 의하면 1등 이수정, 2등 우예린, 3등 유제이 네요.  정진우와 소피한은 탈락후보로 점수를 매겼습니다.

 

[ 아들의 Top10 A조 예선 등수 점수표 ]

 

 

 

 

저는 네이버트렌드에서 2015.11월~2016.3월 현재까지의 Top10 A조 멤버들의 검색 트렌드를 가지고 순위를 예측해보았습니다.  검색이 많이 되었을 수록, 검색 추세가 상승 추세일 수록, 이전보다 최근에 더 높을 수록 1~3등에 들 가능성이 높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제가 네이버트렌드로 분석해본 결과에 의하면 Top10 A조의 1~3등 예상 순위는, 1등 유제이, 2등 이수정, 3등 우예린입니다.  정진우와 소피한은 탈락후보이구요.

 

 

[ 네이버트렌드의 Top10 A 조 5명의 최근 3개월 검색 트렌드 ]

 

* 출처 : 네이버트렌드 (http://datalab.naver.com/)

 

 

* 출처 : 네이버트렌드 (http://datalab.naver.com/)

 

 

 

우연의 일치인지는 몰라도 아들과 저의 탈락후보가 같네요. 1~3등은 순서가 조금 다르구요.  아들은 우예린을 2등으로 예상했어요.  지난주에 안예은이 미스터 미스터리로 멋지게 1등을 하면서 아무도 예상못했던 대반란을 일으켰던걸 생각하면, 아들의 예상이 저보다 더 들어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자, 과연 누가 1~3등을 하고 누가 탈락후보가 될지 이제 45분 후면 확인할 수 있겠네요.

두둥~

 

ps. 이거 재미로 쓴 글이예요. 아들이랑 내기(더 많이 맞춘 사람한테 2천원 주기...ㅋㅋ)하다가 블로그에 써봐도 재미있겠다 싶어서요.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길요... ^^'

 

2016.3월6일, 오후5시46분 올림.

 

 

728x90
반응형
Posted by Rfri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