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2월 21일 작성 --

 

설비를 오늘 다 쓸수 있을진 모르겠지만,사진이라도 올려볼께요.

 

철거가 끝나자 마자 한 일은 설비 중에서

가스 배관 철거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인덕션을 할거라서라서요. 다용도실 쪽 배관까지 깨끗이 정리해서 없앴습니다. 보일러 옆까지.

 

가스배관 철거비는 9만원..

인쇼랑 계약할 때 소소한건 계약금에 포함 안한게 있어요. 부가세를 더 낼 이유가 굳이 없어서 이런건 바로 기사님께 제가 드리는 걸로.

 

 

그리고 다음날 가서 본건.. 안방에서 본 아래 사진들이요.

 

 

 

 

 

안방 붙박이장 뒷쪽을 지나는 세탁기 배관입니다. 한쪽은 안방쪽 배란다 벽으로, 다른 한쪽은 안방 화장실로 연결되어 있어요. 눈치채셨겠지만, 저희집은 안방쪽 베란다에 세탁기 설치하기로 했거든요. 부엌옆 다용도실을 신랑 서재 공간으로 만들기로 해서요.

안방의 이 배관 위를 덮는 판을 짜고 그 위에 붙박이장을 만드는 거죠. 배관은 목공에서 잘 덮으셨던걸로 기억합니다. 앞베란다 우수관을 쓰지 않는건 이제 웬만큼 아시는 상식이신거 같아요.. 세탁기관을 우수관과 연결했다간 겨울철 얼거나 하면 밑의 집 난리납니다.

 

오늘 가서 보니 목공해서 벽면도 깨끗하게 마감해놨던데 사진 찍는걸 깜빡 했네요. 다시 찍어서 여기에 첨부해놓을께요.

 

이것과 같이 한 설비 작업은 분배기 이동... 그리고 부엌 다용도실 바닥 난방위한 액셀깔기..

 

 

 

엑셀은 좀더 촘촘하게 깔아주시지 살짝 아쉽더라고요.. 공사중 가있었던건 아니라 나중에 가서 찍은건데 뭐 어쩔수 없죠. 110센티 폭의 좁은 공간이라 이 정도면 괜찮을것도 같긴 하고요.

 

 

 

요건 안방 화장실 입니다. 방수한거고.. 화장실로 이어진 세탁기 배관도 보이시죠.

이노솔위해 천장 철거한 것도 보이네요. 사실 안방은 배관이 너무 낮아서 이노솔 효과가 10센티 정도 될거라곤 하네요. 그래도 인쇼스타일로 고고~~

 

거실 화장실 사진이 없네요.. 에구 죄송. 그건 따로 올리는 걸로.

 

 

설비 하면서 에어컨 배관도 같이 정리해서 매립했습니다. 거실 확장한 부분 바닥에 묻혀있고 벽에꺼만 보입니다.

 

설비는 이정도면 얼추 된거 같은데 빼먹은게 있나요?

 

전 다음편이 좀더 보여드리고 싶은 사진들이예요.

인쇼의 디자인 프린트들이 목공전에 사방벽마다 쫘악 걸려있던 거 보고온날.. 우와~~~ 싶더라고요. 앞으로 구현될 이미지가 목공전에 이미 다 나와있었어요.. 그건 다음편에 올릴께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Rfriend
,